대상포진 백신 예방 및 자가관리 요령

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상포진 백신 예방접종 및 자가 관리 요령을 통해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이라고하는 대상 포진은 고통스러운 발진, 물집 및 기타 관련 증상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.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는 아니지만 특히 노인과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장기적인 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
글의 목차


대상포진 백신 예방

백신은 대상 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. FDA는 대상포진에 걸릴 가능성이나 질병의 중증도를 크게 줄이는 두 가지 백신을 승인했습니다. 그들은:

  1. 대상포진 생백신(ZVL): 이 백신은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약화되거나 약화된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일회성 주사입니다. 수두를 앓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.

  2. Shingrix: 이 백신은 1차 접종 후 2~6개월 후에 2차 접종을 2회 접종합니다. 면역 체계를 자극하기 위해 바이러스 조각을 사용하는 재조합 백신입니다. 이미 ZVL을 받은 사람을 포함하여 50세 이상의 사람에게 권장됩니다.

두 백신 모두 대상포진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Shringrix는 임상 시험에서 최대 90%의 효과를 나타냈습니다.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할 수 있으며 의사나 간호사가 투여할 수 있습니다.

자기 관리 요령

백신은 대상 포진을 예방하는 훌륭한 방법이지만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가 관리 요령이 있습니다.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.

  1. 면역 체계 강화: 건강한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와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균형 잡힌 식사, 규칙적인 운동, 충분한 수면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방법입니다.

  2. 좋은 위생 실천: 손을 자주 씻고 아픈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면 대상포진과 같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  3. 스트레스 피하기: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요가, 명상 또는 심호흡 운동과 같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에 참여하면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  4. 만성 질환 관리: 당뇨병 및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대상 포진과 같은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조건을 적절하게 관리하면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결론

대상포진은 고통스럽고 오래 지속되는 상태일 수 있으며 예방접종과 자가 관리 요령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. ZVL 및 Shringrix와 같은 백신은 대상 포진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며 위생 관리, 면역 체계 강화 및 만성 질환 관리는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자가 관리 요령입니다.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조치를 결정하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.


함께 보면 좋은글

대상포진 합병증 및 신경통

대상포진 치료 및 가정요법

대상포진 원인과 증상 이해하기


Leave a Comment